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퀀텀레드

퀀텀레드 SNS 채널

솔루션

자동차

QUANTUMRED
AUTOMOTIVE

나이트비전 센서

차량용 나이트비전은 전천후 날씨(안개, 비 등) 및 다양한 환경 조건(터널, 야간 등)에서 시야 한계성을 극복하여 안전주행 용도로 사용되고 있습니다. 이러한 특징 때문에 다가오는 자율주행 시대에 필수 센서 역할로 주목받고 있습니다.

자세히 보기

한화시스템 나이트비전 동영상

QUANTUMRED의 고해상도로 만든 열화상 카메라는 자동차의 ADAS(첨단 운전자 지원 시스템)를 보완해 주는 역할을 수행합니다.
공정 효율화 및 내재화 생산을 통해 비용을 획기적으로 낮추어, 기존 고비용 문제를 해결하였습니다.

나이트비전의
필요성

완전한 자율주행을 구현하기 위해서는 어떠한 환경조건에서도 실시간으로 주행상황을 인지할 수 있는 센서의 도움이 필수적입니다.
레이다는 검증된 센서로서 환경 조건과 거의 무관하게 신뢰할 수 있다는 장점을 갖고 있으나 대상물의 식별 및 영상 제공이 불가능합니다.
또한, 주간카메라는 대상물에 대한 가장 세밀한 구분 및 식별이 가능하나 운용 거리가 짧고, 시정이 좋지 않거나 야간 환경에서는 제한적 운용이 불가피합니다.


자율주행 센서로 현재 많이 활용하고 있는 레이다와 주간카메라만으로는 ① 악천후 환경(비, 안개 등) ② 야간 ③ 주행중 여러 돌발상황 등 다양한 조건을 극복하기에 어려움이 많습니다.


한화시스템의 나이트비전은 물체 자체가 발산하는 열을 원적외선 센서로 감지하는 수동형 방식으로, 환경조건과 무관하게 탐지, 인지, 식별이 가능합니다.

나이트비전의
장점

딥러닝 기술을 활용하여 차량, 보행자, 동물 등 다양한 대상물에 대한 정확한 패턴인식이 가능하고 300m 이상의 긴 탐지/인지거리를 제공하여 주행 중 충돌방지 등의 위험한 상황에 대비할 수 있는 전천후 자율주행 센서입니다.


또한, 기존의 고비용으로 인해 사용이 어려웠던 나이트비전을 공정 효율화 및 내재화를 통해 비용을 절감하여 자율주행차에 적용을 확대해 나가도록 하겠습니다.